시설인 이야기

[RE]정말로 입사를 재고 해 볼 회사들과 부도덕한 ...

페이지 정보

작성자 v****    댓글 0건 조회 620회 등록일 02-05-27

본문

님 우리 시설접고 회사공무과로 갑시다.
저두 그만두고 회사알아보거잇지여^^*
그럼 어딜 지원하시든 맘에들고 월급마니주군 곳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 원본 글입니다. ===============
첫 번째로 고함을 예를 드는데 각종 관련 싸이트에 공개 채용을 내서 가 봤는데 그 당산동 본사에 근무하시는 모 대리인지 과장인지는 기억이 않나지만 기억 조차하고 싶지도 않지만
그 분과 첫 대면및 면접을 실시 했는데 그 분 왈 말을 할 때에 쩝쩝꺼리는 소리를 낸다며
혐오감을 준다며 정말 멀리서 고생하며 갔고 당장이라도 채용 할 의사가 있는 것 처럼 하더니만 사람 불러 놓고서는 처음부터 사소한 부분을 들춰서 무지 불쾌하게 대하였습니다,
평소에 제가 그런것도 아니지만 누구나 조금은 긴장이 다소되면 평소 같지않은데 말입니다.
처음부터 불쾌하게 대하는 회사는 절대 여러분을 100% 채용을 않할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든지 좋게 말을 할 수도 있을 부분인데도 상대방을 격하시키면서 대하는 태도는 바람직 하지않고 역으로 그 회사 자체와 상대방에 대한 인식도 나빠지겠지요.

두 번째로는 ㅈ 개발의 m hotel의 시설팀장인 ㅈ 모 팀장입니다.
저는 그 곳을 두 번이나 가봤는데 집에서 1시간 40분 이상이나 소요되는데 전화를 통해서
면접차 가 봤는데 처음부터 공사 현장에서나 가능한 질문을 했지만 저는 처음부터 강압적이고 화가 날 황당한 질문 방식에 화가나서 면접조차 포기하고 집에 그냥 가려고 했을 정도였지만 먼 곳에 왔으니 그래도 하는데 까지는 하려는 마음으로 임했는데 그 분 왈 강남에 있는 신축 b/d (주)ㄷ 그룹의 자회사이며 시설관리 업체인 ㅂ 회사 김 사장님과 그 회사의
조직도와 인원 구성표를 도안을 해 보고 몇 명 정도되는지 말을 하라고 하고 그 ㅂ회사의 사장님을 잘 안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아냐고 질문을 드렸더니 ㄷ그룹의 계열사의 ㄷ고속의
시설과장이었데나 그러시며 ㅂ회사 사장님 정말 대단하시다면서 침을 튀겨가며 칭찬을 했는데 사실 저도 ㄷ그룹의 자회사인 ㅂ회사의 k사장님 밑에서 일을 해 봤는데 능력은 정말 대단하시지만 밑의 직원들 대하는 면은 unmorral(부도덕한.인간적이지 못한)한 부분이 많기로 직원들의 생각이 각인되어 있으며 그 분이 평소 자주 하시는 말은 능력이있는 관리자는 밑의 부하 직원을 잘 짤라야 능력이 있는 관리자라고 하더군요.당신께서 미국의 general-electric의 전 회장인 JACK WELLCH와도 많이 닮은 것 같으신데 여기서 잭 웰치의 이야기도 잠시 할께요...이 사람의 경영방식은 과감하고 냉정한 인원축소를 통한 잉여의 창출을 제 1의 경영방침이었는데 노조와의 타협은 전혀 할 생각조차 없었으며 직원들의 의사는 1%도 반영이 않되었고 자국과 외국에 근무하고있는 직원을 한 해에 약 수만명을 해고한 장본인 입니다.
그래서 자국의 기자들이 그의 닉 네임을 JAG KNIFE라고 명명할 정도 였으니 얼마나 차갑고 냉정한 사람였는지 알 정도였으니까요.저도 어느정도 사람을 첫 대면하면 사람을 볼 줄 아는데 잭 웰치,ㅂ회사 K사장님,ㅈ개발의 m-HOTEL의 시설팀장이신 ㅈ팀장님...이 세분은 아마도 그 예전의 철혈정치를 했다면 아주 역사의 한 페이지를 만들었을 인물들 이십니다.
그리고 ㅈ개발의 m-HOTEL의 시설팀장이신 ㅈ팀장님에 대해 제가 아는분께 여쭤 봤더니 가는 곳마다 마찰과 갈등이 심하시다고 평을 하시는데 제가 첫 대면을 했을 떼에 생각과 일치를 하더군요. 시설관리에 재직하시는 여러분 Pay만 좋다고 모든 것이 좋을 수는 없습니다.
조금은 무리가 따르더라도 좀 더 인간적이고 Pay도 합당한 회사를 따라가세요.
지금 선진국에서는 오히려 동양의 철학이나 인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을 하며 인간적인면과 도덕적인면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각종 최첨단의 문명과 기게들의 종속되어가는 삶속에서 더욱더 요구되는 면은 다름 아닌 인간 내면의 순수성이나 인간성과 도덕성의 구축입니다.
우리의 경제인이나 국회의원들과 그들에 빌 붙어서 사는 분들...그 동안 얼마나 변했습니까.각종 gate와 비리 금품수수,청탁 비리로 점철되었고 얼룩진 역사의 recycle입니다.
시설인 여러분 우린 젊습니다. 琉� 할 수있습니다. 다소의 시간이 소요가 된다 하더라도 우리가 재직 하고있는 회사에서 unmorral한 사람을 추방합시다. 인간 중심의 직장문화를 실현해야 견실한 기업이 될 수가있다고 생각을 했고 필요성을 절감을해 글을 올렸는데 여러분들께 조그마한 정보라도 될까 해서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보람찬 하루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죽 대용량 냉장 메추리알 장조림
끝.장.할.인 봄나들이 아동복 티셔츠/팬츠/상하복
냉감패드 QMAX 오코텍스 인증
신라면 10입 + 너구리 5입 + 짜파게티 5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