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인 이야기

[RE]리플감사하고요.궁금한데있어서 몇자적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    댓글 0건 조회 364회 등록일 03-02-11

본문

PT비*CT비=배율입니다.
PT비는 380v/220v = 1입니다.
왜? 380v를 3루트로 나누면 약220v이기 때문에.
루트는왜? Y결선에서 상전압은 선간전압에 3루트를 곱한값이니까.
CT비 100/5A = 20입니다.
따라서 배율은 1*20= 20입니다.
PT 380/220V 또는 380/110V는 이차 전압을 얼마로 쓰는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80/110V일 경우 PT비는 2입니다.
이때 배율은 40이겠지요?
예 또하나
22,900V로 수전시 PT비는(22,900/110V일 경우)
22,900/3루트/110=120 입니다.
이때 CT가 100/5A일 경우
배율은 120*20=2400입니다.
맞으면 박수 세번!!!
맞으면 박수!!!


=============== 원본 글입니다. ===============
3상3선식 적산전력량계 PT CT부설계량기설치
PT380/220V CT100/5A 배수구할때 어떻게구해야 하나요?

그리고 또하나를 설치했는데요 3상3선식 PT380/110V CT100/5A 라고 써져있고
PT380/220V PT380/110V PT에써져있는데 어떻게 해석을 해야하나요.

자체적으로 각기계마다 설치한 계량기는 PT비를 적용안하고 단지 CT비반 구해서 검침량에
곱해줘야 하는건지 헷갈려서 글을 띄웁니다.
리플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로션 564ml
끝.장.할.인 봄나들이 아동복 티셔츠/팬츠/상하복
신라면 10입 + 너구리 5입 + 짜파게티 5입
국내산 자포니카 민물장어 24미